본문 바로가기
  • 내맘대로 생활 정보 센터
생활 정보/재테크 정보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챌린지 완료 후기! 청년 재테크로 추천? 비추천?

by 내맘대 2021. 5. 25.
반응형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지난 2020년 9월에 한국에 귀국하고 자가격리가 풀리자마자, 바로 카카오뱅크 계좌를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상품에 가입했죠!! 왜냐하면 1주마다 찍히는 그 귀여운 스티커들을 보고 싶었거든요!!

사진 출처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그리고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에 개인적으로 호기심도 있었습니다. 매주 일정 금액을 납부해야하는 기존의 적금과는 다르게 일정 금액씩 증액을 하면서 납부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이런 점들이 궁금하더군요.

 

  1. 26주동안 얼마나 납부하고, 만기 날에는 원금이 얼마나 불어나 있는지
  2. 26주 적금의 이자가 어느 정도인지
  3. 만기날 적금 이자와 원금을 다 합치면 얼마나 될지
  4. 재테크 수단으로서 적금이 아직 유효한지 말이죠.

 

그래서 과감하게 26주 동안 카카오뱅크 적금에 도전하기로 했고, 길고 긴 26주가 지나...... 

 

드디어 만기날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의 4가지 호기심을 중점적으로 풀아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26주 동안 5천원 증액 적금 납부"


 

 

일단 카카오뱅크 일반 계좌를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일반 계좌에 적금용으로 어느 정도 돈을 넣어놓고, 매주 수동으로 돈을 넣기가 싫어서 자동 이체를 걸어놓으려고 했죠. 그래서 카카오뱅크 일반 계좌가 있는게 좋다고 생각했고, 카카오뱅크 계좌에서 돈을 이체시켜야 했으니 당연히 돈을 넉넉히 넣어놨죠! 

저는 1주일에 5천원씩 증액하는 자유적금을 가입했습니다. 첫 주는 5천원으로 시작해서, 그 다음 주는 1만원, 1만 5천원 등등 5천원씩 점점 증액하는 적금 상품이죠. 그렇게 매주 증액하여 26주의 마지막 주는 13만원을 입금했습니다.

 

 

"26주 적금 이자율은 1.10%, 그럼 총 이자금액은?"


 

5천원 증액으로 26주 적금 챌린지를 완료했을 때 원금과 이자 포함해서 전부 얼마를 받게 될까요?

제가 가입했을 때, 26주 적금 이자율은 1.10%였습니다. (지금은 이자율이 1.30%네요 ㅠㅠ 흑흑) 5천원 증액 자유 적금 상품을 가입하면 만기날 총 원금은 1,755,000원입니다. 여기에서 적금 이자 1.10%를 적용하면 이자가 과연 얼마나 나올까 정말 궁금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자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오진 않네요!! 세전 3,455원이고 거기서 세금 520원을 제하면약 3천원 조금 안되는 금액을 이자로 받게됩니다.

5천원 증액 26주 적금 결과 = 총 1,757.935원

뭔가 26주 동안 열심히 참은거치고는 뭔가 이자가 매우 적긴 하네요. 만약 26주 적금을 가입할 예정이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5천원 씩 증액에 이자율 1.10% 적금 상품의 이자율이 이 정도라는 것을 어느 정도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적금을 다 모았으면 이제 질러야죠?!!

 

 

 

"청년 첫 재테크 추천 상품으로 적금을 추천? 비추천?"


너무나도 귀여운 라이언 스티커 ㅠㅠ

사실 적금이라는 상품 자체가 이자율을 기대하고 가입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이자율이 1.10%라고 나와있어도 적금 이자는 예금 이자랑은 또 다르거든요. 위에서 보셨듯이 100만원이 넘는 돈을 적금에 투자해도 이자금액이 1만원도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청년들에게 첫 재테크 상품으로 적금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금융감각을 기를 수 있다.
2. 투자에서 인내심을 기를 수 있다.

그 중 제가 제일 강조하는 것은 바로 두 번째 '인내심'입니다. 금융 투자를 할 때, 타이밍을 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인내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이밍이 올 때까지 인내하는 자세, 투자 기간이 잘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심 목돈을 열심히 모아야하는 청년들에게 첫 금융 투자 수업을 효율적으로 가르쳐줄 수 있는게 이런 26주 적금과 같은 적금 상품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 글>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와 특징, 채널, 효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지털 마케팅의 다양한 형태들 중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바이럴'이란 단어는 바이러스(Virus)의 형용사 단어로, 말 그대로 바이러스처럼 사람들

jafoo3506.tistory.com

 

인천 청년공안 유유기지 제물포 스마트타운 방문 후기(feat. 청년취업활동 지원 공간)

혹시 인천에 사시는 청년 여러분들 중에서 저같이 독서실같이 답답한 곳은 맞지 않는데, 커피도 맘 편히 마실 수 있고 눈치 덜 보고 편하게 작업할 수 있고, 사람들과 소통도 하면서 다양한 정보

jafoo3506.tistory.com

 

 

인하대 스터디카페 깔끔하고 아늑한 커피서관 이용 후기, 특징, 인테리어, 장단점 포함 후기

오늘은 인하대 근처에 있는 또 다른 스터디카페를 방문했습니다. 바로 <커피서관 스터디카페>입니다!! 지난 번 갔었던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랑은 바로 옆에 있어요! 인하대 근처에 큰 상업 빌딩

jafoo3506.tistory.com

 

 

가성비 좋은 헬스 보충제! 프로틴샵 버닝웨이 단백질 헬스 보충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재다희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단백질 헬스 보충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운동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헬스장을 자주 가는데요 ​ 그래서 항상 어떤 단백질 보충제가 나에게

jafoo3506.tistory.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