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맘대로 생활 정보 센터
생활 정보/IT 정보

다나와 표준pc 데스크탑 조립 사무용 컴퓨터 구입 후기 및 리뷰

by 내맘대 2021.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재다희입니다.

오늘은 제품 후기 포스팅을 하나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아버지가 정년퇴임을 하셔서, 집 안에 아버지 전용 컴퓨터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 하셔서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말씀하신 사용 용도는 딱 크거나 어려운 작업이 필요없는 업무용, 사무용 컴퓨터였기 때문에 복잡한 견적은 따로 필요 없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이나 LG 같은 브랜드 컴퓨터는 비싸기만 하고, 성능은 그닥이어서 조립 컴퓨터로 구입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다나와에서 조립 견적을 뽑으려고 했더니, '다나와 표준 PC'라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다나와 표준 PC는 다나와에서 자체적으로 부품들을 모아 조립해놓은 컴퓨터에 다나와 브랜드를 붙인 서비스로 게임용, 홈/오피스용, 전문가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취준 기간이라 시간이 많이 없던지라 일일이 부품 견적을 뽑아내기 난감했던 저에게 아주 딱 맞는 서비스였죠. 그래서 저는 홈/오피스 견적에 맞는 컴퓨터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쓰던 모니터도 오래된거라 새로 장만하려고 했는데, 삼성 모니터를 같이 패키지로 사면 어느 정도 할인이 되더군요. 그래서 키보드/마우스 세트와 함께 바로 패키지로 질렀습니다.

참고로 이 후기는 모두 제가 직접 구매하고 쓰는 '내돈내산'후기이고, 전문적인 컴퓨터 구매 후기가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출처 : 다나와

 

출처 : 다나와

 

출처 : 다나와

 

출처 : 다나와

 

위 사진에 나와있는 스펙으로 맞췄고, 별도의 그래픽 카드나 하드디스크, ODD는 필요가 없어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하여 나오겐 된 총 견적은 :

본체 + 모니터 + 윈도우 10 정품(설치 지원) : 672,860원

앱코(ABKO) HACKER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세트 : 23,500원

이렇게 도합 약 70만원의 견적이 나왔습니다. 본체에 모니터에 윈도우 10 정품까지 한꺼번에 사는 것치고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한 견적이었습니다. 주문은 G마켓에서 했고, 주문 다음날에 키보드/마우스 세트가 바로 도착했고, 주문 이틀 뒤에 본체가 도착했습니다.

본체 택배 상자 내부 사진

 

키보드/마우스 세트 택배 상자

 

모니터 택배 상자

 

택배 자체는 총 이틀 안에 매우 빠르게 왔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본체, 키보드/마우스, 그리고 모니터 순입니다. 본체 상자 안에는 따로 상자로 포장을 해놓았네요. 본체 상자를 열어서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1. 본체

상자를 걷어내면 먼저 이렇게 양 옆에 스티로폼으로 꺼내기도 쉽고 충격방지를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네요. 포장들을 걷어내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닐과 스티로폼에 잘 쌓여서 배달이 되어서 그런지 겉으로는 크게 흠집이나 스크래치 같은 건 없었네요. 강화 유리도 큰 손상 없이 배달되어서 괜찮았습니다. 유리를 잠시 제거하고 내부를 살펴볼게요.

조립 상태도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내부에 따로 뽁뽁이 같은 완충작용을 해줄게 없었어요. 따로 그래픽 카드 같은게 없어서 그닥 내부에서 부품들이 박살날 위험이 좀 덜하긴 했겠지만, 그래도 뽁뽁이가 있었으면 뭔가 좀더 안심이 되지는 않았을까 싶네요. 그래도 이렇게 별탈없이 잘 와서 다행이긴 합니다.

2. 모니터

모니터 부품들

모니터도 큰 하자없이 배달이 잘 되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HDMI로 연결하는거라 HDMI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이 같이 배달되었습니다. 그리고 메뉴얼 필요할 때 참고하라고 메뉴얼 CD가 같이 왔네요... 요즘 CD 안 쓴지 한참 됐는데... 언젠간 쓸일이 있겠죠!

3. 키보드/마우스

여분용 키보드 높낮이 조절다리

 

키보드/마우스 세트 사진입니다. 크게 부서진 부분도 없고 흠집 없습니다. 이번에 대체적으로 배달이 아주 잘 되었네요. 아버지가 기계식 키보드는 처음이라 마음에 드실지 그거만 조금 신경쓰이네요!!

4. 설치 후 사진

 

깔끔하게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모니터 화면도 별다른 깨짐현상없이 깔끔하게 출력이 되고 있네요. 거기다가 본체 LED불와 키보드 LED도 색이 아주 예쁘게 나와서, 시각적으로도 아주 만족했습니다. 아버지도 설치 끝난 컴퓨터를 보고나서 요즘 컴퓨터들은 참 예쁘게 나온다면서 아주 만족하셨네요!!

이렇게 사진이 매우 많은 다나와 표준PC 구입(+모니터, 키보드/마우스) 후기를 마쳤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1. 견적 볼 시간이 별로 없거나

2. 견적 알아보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는 않은 분

3. 컴퓨터를 잘 모르는데 브랜드 PC는 너무 비싸서 구하고 싶지는 않은 분들

이 정도 스펙에, 이 정도 품질과 가격이면 충분히 다나와 표준 PC에 투자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